블로거 기자단-'쾌걸'

한방과 생명을 과학적으로 증명해 보인다는 말인가? 입구에 들어서자 안내요원들이 친절하게 안내를 해준다. 정말로 사람이 많이 몰리는 엑스포 행사기간에 시행착오 없이 진행하려고 몇 안되는 사람들에게 연습이라도 하는 것 같이 필요 이상으로 친절함을 보인다.

그래야지 그래야 정말 사람이 많이 와서 어떠한 돌발 상황이 일어나더라도 짜증없이 잘~ 진행할거란 생각이 든다. 그럼 한번 돌아볼까. 우선 한약제조하는 게임이 보인다. 어른이나 아이들 모두 쉽게 할 수 있는 게임이다. 오행의 설명도 보인다. 일월화수목금토에서 일과 월은 음과 양이고 화수목금토는 오행이란다. 우리는 음양과 오행으로 일주일을 보내는 거다.


스위치를 누르면 심장과 폐, 간 등등 인간의 장기들이 위로 올라오는 모형도 있고 우울장애 등 각종 질병에 대한 한의학적 치료방법과 예방법도 소개되어 있다. 이외에도 남자와 여자가 7년에서 8년 주기로 변한다는 사실도 접할 수 있었다. 아이들을 위해서는 포토존도 마련해 놓았다.

우리몸과 약초에 대해 모르는 것을 많이도 알려주는 제천한방생명과학관. 누구나 어렵지 않고 쉽게 알고 접근할 수 있게 잘 만들어 놓았다. 꼭 한번쯤 다녀가도 좋을 듯 하다.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 개막식은 2010년 9월 16일 열린다.

http://blog.naver.com/chobw2002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