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은 은행장등 증인 출석

국회 공적자금 국정조사특위는 13일 재경부와 금감위, 한빛은행 등 28개 기관에 대한 보고 청취가 끝남에 따라 16일부터 이들 기관의 주요 인사들을 증인과 참고인으로 출석시킨 가운데 청문회를 실시한다.
 
 첫날에는 김진만 한빛은행장과 위성복 조흥은행장, 김경림 외환은행장, 정광우 제일은행 부행장 등 증인 9명과 참고인 4명을 불러 공적자금 투입 실태를 점검한다.
 
 또 17일에는 이재진 전 동화은행장과 서이석 전 경기은행장 등 퇴출은행장 5명과 엄낙용 산업은행 총재, 김우중전 대우그룹 회장 등 9명의 증인과 이인호 신한은행장, 신동혁 한미은행장 등 인수은행장 5명 등을 각각 참고인으로 불러 은행퇴출 및 인수실태를 따질 예정이다.
 
 특위는 이어 19일에는 진 념재경장관과 강봉균전재경장관, 이근영금감위원장, 이헌재전금감위원장 등 6명을 증인으로 출석시킨 가운데 정책결정 과정을 추궁한다.
 
 이와 관련, 한나라당은 청문회를 통해 공적자금 투입과정의 투명성과 적절성, 사후관리, 회수대책 등을 집중적으로 따져 현 정권의 허술한 관리로 막대한 국민의 혈세가 낭비됐다는 점을 부각시킨다는 전략이다.
 
 반면 민주당은 IMF(국제통화기금) 사태로 인한 경제난 회복을 위해서는 공적자금 투입이 불가피했다면서, 과거의 정책오류를 바로잡아 경제회복을 가속화하고 공적자금 회수율 제고를 위한 사후대책 부분에 치중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특위는 이날 여야 합의를 거쳐 공적자금 청문회 실황을 생중계해 줄 것을요청하는 공문을 방송사에 발송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