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동 총리는 1일 『정부조직법 개정으로 부총리제가 부활됨에따라 국무총리가 위원장을 맡고 있는 대외경제조정위원회와 실업대책위원회 등을 경제부총리에 이관 하겠다』고 밝혀 9개 위원회가 정비될 전망이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교육 및 경제부총리가 신설됐고 4대 분야별 주무장관 회의가 상설화된 만큼 총리가 맡고 있는 위원회 중 관련위원회는 부총리에게 위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와관련,안병우 국무조정실장은 『대외경제조정위원회와 실업대책위원회 국가표준심의회를 경제부총리에,직업교육훈련정책심의회와 청소년육성위원회는 교육부총리에게 각각 위임키로 결정 했다』고 전했다.
 이 총리는 또 지난 1월8일 김대중대통령과 김종필명예총재간 회동이후, 민주당과 자민련간 공조복원과관련,『양당간 공조는 현 정부를 탄생시키고 또 운영함에 있어 국민과 역사앞에 책임을 지겠다는 것』이라며 『이 정부 임기말까지 양당 공조는 확실히 이어져야 한다』고 분명히 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 당정협의회도 긴밀하고 내실있게 추진하고 국민의 정부출범 이후 민주당과 자민련간 국정협의회도 복원된 만큼 이를 내실있게 운영 하겠다』며 『현 경제를 위시,국정분야 전망이 그리 밝지는 않지만 진인사대천명 하는 겸허한 자세로 최선을 다해 국정에 임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총리는 보안법개정분제와관련,일반론적 입장임을 전제로 『공동 여당간 아직 당론이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안다』면서 『우선 양당이 당론을 확정짓고 협의를 거친후 정부주무부처인 법무부도 확정된 안을 갖고 있지 않고 김 대통령 말씀을 토대로,현 남북관계의 실상을 바탕으로, 안보 등 제반 문제점을 종합적으로 검토,야당과 국회서 협의한후 결정해야 될 것으로 판단 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밖에 언론사 세무조사에 대해 『세법에 5년에 한번씩 정기세무 조사를 받게 돼 있는데 94년 이후 7년간 한번도 안받은 것으로 안다』면서 『특별한 조사가 아닌 정기세무 조사로 볻보고 받았는데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될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아울러 내년 지방선거 조기실시에 대해『아직 정부관련 부처간 논의나 협의는 없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