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지역의 한 시민이 충주지역의 각종 여행정보를 소개한 충주관광종합 사이트(www.chungjutour.co.kr)를 개설해 주목을 받고 있다.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 (주)태산무역을 운영하고 있는 한택수씨(33.충주시 지현동145)는 2년여 동안 틈틈이 충주지역의 문화유적지와 관광지 등을 답사, 1년동안의 제작과정을 거쳐 이 사이트를 개설했다.

 한씨는 대부분의 여행사이트와 여행안내 책자에 충주지역의 여행정보가 미흡하고 관공서의 홈페이지 역시 형식적이어서 충주지역 관광을 원하는 관광객들에게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사이트를 만들게 됐다.
 한씨가 개설한 사이트에는 충주의 역사가 시대별로 정리돼 있고 관광명소와 등산안내, 낚시안내, 문화유적답사, 테마여행, 교통안내와 충주호유람선 타기, 온천, 자연휴양림, 산행후 온천욕, 충주주변 드라이브 코스 등이 상세히 소개돼 있다.

 또 전국 어디서나 충주를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지도와 함께 자가운전, 시내버스, 시외버스, 고속버스, 열차시간표 등 자세한 교통안내를 하고 있다.
 특히 충주를 찾아오는 길목마다 직진, 좌회전 등의 설명을 싣고 있으며 청주에서 충주까지 이어진 국도에 설치돼 있는 무인단속카메라까지 안내하고 있다.

 이와 함께 「GO 충주홈페이지」도 함께 운영, 충주의 역사와 국보, 보물, 전설, 위인열전, 유적과 유물, 역사적 사건, 지명유래, 택견, 오래된 나무 등을 소개하고 있어 마치 관공서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방불케 하고 있다.
 한씨는 현재 충주관광 사이트를 영문판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 이를 통해 외국의 배낭여행족 등 관광객 유치에 기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