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식의원(한나라당.청원)은 15일 안기부 자금 총선 지원사건과관련,『국민들의 불신과 불안을 씻어주기 위해서라도 특별검사제를 도입,여당이 주장하는 안기부자금 유입설과 야당이 제시한 김대중대통령의 20억+알파의 정치자금,670억원 비자금 등에 대한 엄정한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면서 견해를 촉구했다.
 신 의원은 이날 국회 사회굛문화 분야에 대한 대정부질문에서 이같이 특검제 도입을 주장한뒤 언론사 세무조사에 대해 『많은 국민들은 내년 대선에 대비 언론에 재갈을 물리려 하는 것 아니냐고 우려하고 있다』며 『이번 세무조사는 언론개혁 이라는 미명아래 언론길들이기를 위한 특별조사인 만큼 즉시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언론대책 문건과관련,『이는 자유 언론을 파괴하는 위헌 행위』라며 『국회 국정조사특위를 구성,진실을 규명해야 한다』고 국회의장과 여야대표위원에게 촉구하고『김영삼 전대통령이 말한 94년도 실시,언론사 세무조사 결과가 지금도 국세청에 당시 조사 내용이 보관 돼 있는지,또 있다면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신 의원은 또 김정일위원장의 서울답방에 대해 『북한은 우리의 보안법 보다 훨씬 강력한 노동당 강령과 규약,형법 등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데 왜 우리만 법 개정을 서두르는지 국민들은 의아해 하고 있다』면서 『임동원 국정원장이 왜 비밀리에 미국을 방문 했는지와,김 위원장에 대한 서울답방 교섭내용은 무엇이냐 』고 물었다.
 그는 이어 『3년만에 교육부장관이 6명이나 바뀌었다』며 『이래가지고 백년대계의 교육이 되겠느냐 』고 정부의 인사 난맥상을 꼬집었다.
 신 이원은 이밖에 『요즘 지자체 선거에 대비,단체장들이 국민세금을 갖고 불.탈법 사전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며 『이를 막기위해 납세자소송제,주민투표제,국민소환제를 도입해야 한다』고 제도 보완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