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보다 더 섬세한 그림을 그리는 국내외 극사실주의 작가들의 대표작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서울 호암갤러리에서 4월 29일까지 열리는「사실과 환영굛극사실 회화의 세계전」.이번 전시회에는 사진을 능가하는 세밀함으로 그려진 미국 남자의 흑백 초상을 비롯해 한올 한올의 머리카락과 땀구멍.솜털.미세한 잔주름 등 실제로 볼 때는 알아채기 어려운 세밀한 부분까지 극명하게 묘사한 미국의 대표적인 극사실주의 화가 척 클로즈의 「조(Joe)」와 고양훈의 「돌과 책」등 국내외 극사실주의 작가들의 작품 1백여점이 선보인다.

 전시작품들은 사진같은 그림들이지만 사진보다 입체적이고 더 세밀한 것이 특징이다.
 척 클로즈, 벤 숀자이트(사람 얼굴)로베트 벡틀(자동차), 로버트 커팅햄(상점간판), 찰스 벨(껌볼 판매기), 리차드 에스테스(거리풍경), 탐 블랙웰(오토바이), 랠프 고잉스(트럭), 론 클리이만(승용차), 리차드 맥클린(소, 말)등 미국을 대표하는 하이퍼리얼리즘 작가 10명의 걸작 20점이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된다.
 또 고영훈(돌), 이석주(벽돌벽), 김창영(모래사장), 지석철(소파쿠션), 조상현(표지판)김강영(벽돌), 주태석(기찻길), 김창열(물방울)등 국내 극사실주의 대표작가 14명의 대표적인 작품들도 전시된다.
 작가와의 대화는 29일 오후 4시30분 전시실에서 열리며, 전시설명회는 매일 오전 11시, 오후 2시, 4시. 어른 4천원, 초중고생 2천원. 02-771-2381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