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안상수 대표 충청권 유치 간담회

한나라당 안상수대표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입지와 관련, 마치 충청권이 입지에서 제외된 것처럼 야당이 왜곡하고 있다며 유감을 표했다.

안 대표는 17일 이명박 대통령과의 주례회동을 언급하며 "대통령도 정치적인 논리에 얽매이지 않고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방법에 의해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면서 "민주당 등 야당이 이것을 정치적으로 이용해서 충청권이 과학벨트 입지에서 제외된 것처럼 호도하는 것에 유감"이라고 밝혔다.

안 대표는 한나라당 충청권 당협위원장들과의 과학벨트 충청권 유치 간담회에서 이 같이 말하며 "4월 5일 선정위원회 발족후 법과 절차에 따라 추진하면 충청권에 좋은 결과가 도출될 수 있을 것으로 믿고 있다"고 덧 붙였다.



이 날 간담회에서 윤경식 충북도당위원장은 "충북도민들의 민심이반이 심하고 충북도당 당협위원장들은 직을 걸고 과학벨트유치를 위해 혼신을 다하고 있다. 대표께서 대통령의 공약이 제대로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며 "일본전문가에 따르면 일본과 가까운 우리나라 동남권 쪽에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한 만큼 이점을 적극 반영해달라"고 요구했다.

송태영 위원장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공약은 한나라당의 대선공약을 통해서 거듭확인된 것"이라며 "민주당이 충청권 유치가 중앙당 당론이라고 주장하고 있어 충청권에 한나라당 정치인들이 명분상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중앙당이 결자해지 차원에서 당초에 약속한 당론을 이 자리에서 확인을 해주고 과학벨트 논란에 종지부를 찍는데 주도적 역할을 해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안 대표는 "충청권 당협위원장들의 뜻을 정확히 알았고 4월 5일 선정위원회가 구성되면 모든 것들을 감안해서 합리적이고 객관적으로 결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3월 21일 최고위원회의에 상정해서 논의하겠다"고 약속했다. / 최종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