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오는 23일 면·동민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계룡시, 오는 23일 면·동민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 뉴시스
  • 승인 2011.04.1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계룡시민의 어울한마당 면·동민 체육대회가 오는 23일(토) 면·동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일제히 개최된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면·동민 화합 체육대회는 지역민의 친선과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발전을 기원하는 한마당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면·동별 주요행사를 살펴보면, 두마면(면장 김선국)은 23일(토) 오전 9시 두마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지역주민 1부 체육행사에는 5개팀이 출전하여 단체 줄넘기, 단체 줄다리기, 200m 계주, 박터트리기, 족구, 배구 등 6종목이 진행되고

2부에는 두마면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반이 준비한 한국무용, 라인댄스와 벨리댄스 문화공연과 이웃사촌 노래자랑이 준비되어 있다

엄사면(면장 박용복)은 오전 10시 엄사초등학교 운동장에서 풍물단, 부채춤, 태극권 공연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본행사에서는 국방, 평화, 한마음, 향기 4개팀이 참가하여 팀별 민속 및 체육경기를 실시하며, 사물놀이, 경기민요, 실버댄스공연, 축하공연, 주민장기 및 노래자랑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신도안면(면장 김연우)은 오전 10시 용남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벨리댄스 강좌 공연, 어린이 용무도 시범공연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공군 군악대 및 의장대 공연, 훌라후트 오래 돌리기, 지네발 이어달리기, 2인삼각 등 6개종목의 체육행사가 진행되어 육·해·공군의 군가족의 화합 한마당으로 진행된다.

금암동(동장 신태인)은 시청 앞 새터산 공원에서 금바위 축제를 개최한다.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금암동의 어제와 오늘 시사회, 비행선·마상쇼, 풍선 터트리기 서바이벌게임, 화합 줄다리기,
3대가족· 3자녀이상가족 공굴리기, 오제미 던지기, 다문화가족잔치, 댄스경연대회, 주민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이기원계룡시장은 “이번에 개최하는 면·동민 화합 체육대회는 면·동별 지역민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의미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소홀함이 없도록 사전 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이라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도약하는 계룡, 매력있는 도시 건설에 한마음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뉴스검색제공제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