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조왕건 촬영장 개장에 이어 SBS 서울방송의 특별기획물인「대망」과 「야인시대를」연계한 오픈세트장이 제천시 청풍면 물태리 청풍문화재단지 일원에 조성될 전망이다.
 제천시에 따르면 SBS측은 지난 1월 특별기획물 야외세트장 조성계획을 발표한후 유치희망 지역인 제천시를 비롯해 인천시, 파주군 등 7개 시, 군을 방문, 실질적인 조사 및 점검작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어 SBS측은 지난 2월 오픈세트장을 제천시에 조성한다는 계획을 확정 발표한데 이어 본부장을 비롯한 13명의 실무자들이 지난달 6일 제천시를 방문하고 오픈세트 추진계획을 제안해 왔다.
 또한 지난달 21일에는「야인시대」제작팀인 장형일연출자 및 3명의 세트디자인이 촬영후보지에 대한 촬영 후보지 실사를 거친후 한국수자원공사 본사에 토지사용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따라 제천시는 부지 및 관광자원을 위한 건축비로 약 40억원을 투자하고, SBS측은 미술비 및 제작비 등 2백50억원의 세트장 시설비를 투입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2001년 특별기획물인「대망」세트장은 제천시 청풍면 물태리 청풍문화재단지 및 확대개발지구를 중심으로 조성되며, 내년도 기획물로 장장 1백회가 방영되는「야인시대」오픈세트장은 청풍공설운동장에 설치된다.
 특히「야인시대」세트장에는 30동의 일식한옥을 비롯해 빈민촌, 전차를 운행시킬수 있는 선로와 전차, 우마 및 인력거, 교량(수포교), 하천 등 다양한 시설이 꾸며져 외지 관광객 유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지난해 태조왕건 촬영지가 조성된후 외지 관광객수가 전년도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함에 따라 SBS 야외세트장을 유치하게 됐다』며『태조왕건 촬영장과 인접한 청풍문화재단지 일대에 세트장이 새롭게 조성되면 제천관광의 확실한 자원과 관광수입 및 경영수익을 가져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