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생활체육 제천시 육상연합회(회장 김춘섭)가 다음달 5일 시내일원을 완주하는「제 1회 제천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대외적으로 제천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는 금수산 마라톤클럽에서 주관하고 종목은 5㎞와 10㎞로 나뉘어 진행되며, 참가자격은 초, 중, 고 및 일반 등 제한이 없다.

 5㎞코스는 제천종합운동장을 출발해 청전동 로즈웰하우스를 반환, 운동장으로 되돌아 오면 되며, 10㎞구간은 종합운동장을 출발해 세무서앞∼주택은행 사거리∼구. 시청∼의림지입구에서 반환해 운동장에 도착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완주메달과 함께 T셔츠가 전달 된다.
 각 부분의 남, 여 1∼5위까지는 트로피와 표창장이 주어지고, 최다인원이 출전한 모범 단체상, 최연소상과 최고령상, 특별상이 마련되는 한편 참가신청은 이달말까지로 참가비는 일반 5천원, 학생 2천원이다.

 제천시 육상연합회는 올해 처음 열리는 본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 내년도인 2차대회 부터는 전국 아마추어 마라토너들이 대거 참여할수 있는 방안과 새로운 코스도 개발하고, 종목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춘섭회장은『청풍명월의 고장인 제천지역을 널리 알리고, 특히 시민들의 체력증진과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본 대회를 추진하게 됐다』며『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 내년부터는 전국 규모의 행사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