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e-book 동시집 「봉숭아꽃」
<책> e-book 동시집 「봉숭아꽃」
  • 천성남
  • 승인 2001.04.2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로 어린이의 꿈과 사랑을 한데 담은 e_book 동시집 「봉숭아꽃」(사진)이 문학 홈페이지(www.poet.or.kr)에 올려져 동시를 사랑하는 전국 네티즌들에게 신선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창작 동시집(바로북 닷컴)」의 주인공은 동화굛동시작가인 오하영교장(사진굛내곡초). 오교장은 『무지개처럼 곱고 아름다운 아이들의 마음을 꿈과 사랑으로 담아내고 싶었다』고 말한다. 이 동시집 전간을 흐르는 맥락은 역시 아동을 위한 예찬으로 구절구절 아이들에 대한 사랑을 노래하는 그의 마음이 흠뻑 배어 있다.
 이번 출간된「봉숭아꽃」은 오교장이 그동안 교편생활을 하며 체험하고 느낀 아이들을 대한 감상들을 정감 넘치게 정리한 것. 72편의 창작 동시집은 마침 어린이의 달인 5월을 눈 앞에 두고 발간되어 감회가 더욱 깊다.

 오교장은 전자책 발간 배경에 대해 『교육정보화 시대에 적극 부응키 위해 이번 전자출판을 계획했으며 학습현장에 인터넷을 활용한 책읽기를 보급 등 새로운 독서 문화를 개척하겠다는 뜻에서 이루어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이들에게 정보화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는 것도 전자책 발간의 동기중 하나.
 어쨌든 이번 동시집 e_book「봉숭아꽃」발간은 전국서 처음으로 현직교장이 펴낸 첫번째 전자책이라는데 의미가 있다. 이번 문학 홈페이지를 다녀간 네티즌 방문수도 4월19일 현재 1만4백여명에 달해 다른 문학작품 못지 않게 동시나 동화에 대한 큰 관심도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봉숭아꽃」출판기념회는 오는 28일 오후3시 청주로얄관광호텔 2층 연회실에서 문인 회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 자리에서는 컴퓨터와 대형 멀티TV를 이용, 전자책 읽는 방법 시연은 물론 봉숭아꽃물 들여주기 등 이색적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