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참여공간 확대

충청북도의회는 도민에 대한 인터넷 정보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도의회 홈페이지(http://assem.cb21.net)를 새롭게 개편해 19일부터 정식 서비스에 들어간다.

이번 개편은 역동적인 제9대 의회 이미지를 그대로 전달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새롭게 구성하고 각종 의정활동 상황을 도민에게 가감없이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전자회의록시스템의 기능을 대폭 개선해 회의록의 검색, 열람 등 기존의 기본적인 전자회의록 기능뿐 아니라, 영상회의록시스템을 신규로 도입해 회의 동영상과 발언내용을 동시에 표출되도록 구현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도민참여공간을 확대 개편해 열린 의회를 지향하고 있다는 것. 방청·견학 신청의 편리성 도모, 진정민원에 대한 처리과정 실시간 제공, 도민 누구나 자유롭게 자신의 의견을 주장할 수 있는 자유토론 코너를 신설 운영하고 이의 처리상황을 LMS(long message service)를 통해 도민에게 전달하게 된다.

또한, 의원 개인 홈페이지 기능을 획기적으로 강화해 의원별 의정활동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의원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입법정보, 의사일정 등의 각종 정보를 직접 공유할 수 있는 내부소통체계를 구축했다.

김형근 도의회 의장은 "의정역량을 강화하고 도민들의 참여도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온라인 커뮤니티 활성화를 도모하게 됐다"며 "의원 및 도민들의 관심으로 새 홈페이지가 도민들의 참여를 이끌 수 있는 중요한 창구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박익규

addpark@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