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밸리 충남'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기 위한 '2011 디스플레이 전시회 및 컨퍼런스(CVCE2011)'가 20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화려한 막이 올랐다.

충남도가 주최하고 충남테크노파크와 충남디스플레이협력단이 주관하는 CVCE2011은 지역 디스플레이 기업의 글로벌 이미지 제고와 관련 전문가 네트워크 형성 및 정보 교류 활성화 등을 위한 행사로,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날 디스플레이 업체 CEO 간담회와 개막식을 비롯, 20∼21일 컨퍼런스와 21∼22일 산업전시회, 21일 수출상담회, 22일 채용박람회 등이 진행된다.

개막식에서 안희정 지사는 "정보화 및 멀티미디어 시대 필수 도구인 디스플레이는 광범위한 신규시장 창출과 대규모 투자 등에 따른 산업적 파급효과가 크다"며 "특히 우리나라 디스플레이 산업은 8년 연속 시장점유율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충남은 전국 450개 업체 중 187개가 자리 잡고 있는 국가 및 지역경제 선도 황금 산업"이라고 말했다.

또한 "충남도는 앞으로도 디스플레이 산업계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충남을 첨단산업·국제비즈니스·R&D·물류 등이 체계화된 '세계적 크리스탈밸리'로 육성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부터 21일까지 유관순체육관에서 진행되는 비즈니스 컨퍼런스 및 학술대회는 세계 최고 석학의 최신 기술 연구논문 19편이 발표되며 이 자리에서는 LCD와 PDP, OLED, 3D 등 분야별 기술과 세계 시장의 현주소, 미래 발전 방향을 가늠해 볼 수 있다.

21∼22일 열리는 산업전시회는 삼성전자 등 32개 기업이 참여해 업종별로 48개 부스를 마련, 평판디스플레이(FPD) 관련 최신 기술이 소개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 인사와 전문가, 관람객 등 약 5천여명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21일 개최되는 수출상담회는 베트남과 싱가포르, 태국 등 해외 바이어 7명을 초청, 지역 기업들의 우수기술과 제품 홍보, 판로개척 및 투자유치, 해외 마케팅 지원 등을 돕는다.

인력난을 호소하는 지역 기업들을 위한 IT전문 채용박람회(22일)는 27개 기업이 30개 부스를 마련, 현장에서 70명 이상 채용 되도록 한다는 목표다. 최현구 / 대전 chg5630@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