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8~30일 주민등록 서비스 일시중단

충남도는 오는 28∼30일 도내 전 읍·면·동, 민원 24,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 무인민원발급창구 등에서 주민등록 관련 업무가 중단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 중단은 27∼30일 주민등록 주소를 도로명주소로 일괄 전환하는 작업을 수행함에 따른 조처다.

주민등록 관련 업무재개는 31일부터이며, 주민등록 등·초본이나 전입 등 관련 민원서류 발급은 이날부터 도로명주소로 제공된다.

그러나 신고·신청은 지번주소로도 가능하다.

도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일시 중단은 도로명주소 일괄 전환에 따른 것"이라며 도민 협조를 당부하면서 "31일 이후 주민등록 등·초본이 건물에 부착된 도로명주소와 다를 경우, 신청을 하면 정정 서류 등을 발급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도로명주소는 인터넷 검색창에서 '새주소' 또는 '도로명주소'를 검색해 사이트(www.juso.go.kr)에 들어가 직접 확인하거나, 주소창에 직접 입력 사이트를 방문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주민등록 주소를 대체한 도로명주소는 오는 31일부터 법정주소로서의 효력을 갖게 되고 주민등록 등 각종 공적장부상 주소도 점차 도로명주소로 전환되며 도로명주소와 지번주소의 병행 사용 기간은 2013년 12월 31일까지다. 최현구 / 대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