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보건소(소장 홍민우)가 제 19회 철쭉제 기간중 2001년 단양 건강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달말일부터 3일동안 단양관광호텔 및 농촌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리는 건강 박람회에서는 지난 98년 보건복지부 지정 건강증진거점 보건소로서 추진한 건강증진사업 성과와 문제점에 대한 대책을 세우고, 전국 보건소로의 확산전략을 개발 지원할 계획이다.
 또 학술 세미나의 행사를 비롯해 지역주민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건강퀴즈박사 선발대회 및 각종 보건관련 홍보물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각 읍,면,리를 대상으로 연령별 인구현황을 파악, 장수마을에 대한 시상식도 개최한다.
 이밖에 2일 오전 문화체육센터에서 단양군 치과의사회 주관으로 건치아동선발대회가 열리며, 오후에는 전국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보건복지부장관상차지 금연포스터 그리기대회가 펼쳐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박람회 장소인 문화체육센터에서는 건강한 단양 2001년 플랜성과(거점보건사업), 당뇨인의 영양관리, 치아 모형 등 패널 전시장 8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2001 단양 건강 박람회를 통해 군민들에게 건강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건강생활 실천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