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체험축제 '와유봐유',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농촌체험축제 '와유봐유',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 정구철 기자
  • 승인 2011.11.3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의 농촌문화체험 축제 '와유봐유'가 201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을 수상했다.

충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오승영)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사)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보건복지부,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등이 후원해 열린 '201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농촌문화 홍보와 이벤트부문에서 충주의 대표적인 농촌문화체험축제인 '와유바유'가 대상으로 선정돼 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사)충주시농촌체험 브랜드인 '와유바유'는 지역 농업인 삶의 질 향상과 도시민이 농촌체험을 통해 고유의 먹을 거리와 볼거리, 체험거리, 쇼핑거리 등을 제공함으로써 도시민과의 매개체 역할을 찾는 공간을 조성하고 농업인의 관광산업 인지도를 높임은 물론 지역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역할을 했다.

'와유바유'는 도시민이 농촌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고객과의 연관성을 이어주는 매개체를 마련해줌으로써 일방적이고 단순한 홍보축제가 아닌 고객과 인간적 소통을 이루어 농촌에 대한 거리감을 좁히고 농업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올해로 21회를 맞는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콘테스트로 사내·외보와 전자사보, 웹사이트 등을 대상으로 기업문화 발전과 커뮤니케이션의 질적 향상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 개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정구철 / 충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