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밤부터 강원산간지역에 또 '눈 폭탄'
2일 밤부터 강원산간지역에 또 '눈 폭탄'
  • 메디컬투데이
  • 승인 2011.12.01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서울 비롯한 전국에 비 조금 오는 곳 있어
[메디컬투데이 문성호 기자] 2일 밤부터 3일까지 강원산간에 또 다시 많은 눈이 올 것으로 예상된다.

1일 기상청에 따르면 강원도영동지방과 경북동해안지방은 동풍의 영향으로 강수가 3일까지 이어지며 특히 강원산간지방에서는 2일 밤부터 다시 눈이 강해져 3일에는 매우 많은 눈이 쌓여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강원도영동지방과 동해안지방은 동풍에 의한 지형적인 영향으로 눈 또는 비가 계속 내리고 있으나 동풍이 약해져 산간지방에서는 눈이 쌓이는 정도가 줄어들고 있다.

한편 제주도 남쪽해상에서 저기압이 북상하면서 2일 오후 제주도부터 비가 시작돼 밤에 남해안으로 확대되며 3일 새벽에서 아침 사이에는 서울을 비롯한 전국에 한때 비가 조금 내리는 곳이 있다고 기상청은 설명했다.

또한 최근 지속되었던 고온현상은 지난 11월30일부터 내린 비로 인해 해소됐고 당분간 평년기온을 회복해 초겨울의 쌀쌀한 날씨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현재 동해와 남해상에 발효 중인 풍랑주의보는 2일까지 이어지겠고 특히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해 파도가 방파제를 넘을 가능성이 있으니 해안가나 방파제에서는 안전사고 예방에 유의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메디컬투데이 문성호 기자 (msh2580@mdtoday.co.kr)

관련기사
'저탄소상품 인증제도' 도입…CO2 6만4000톤↓
심각해지는 기후변화…1조원 R&D추진
에이즈 감염자 7600여명 이상
인권위, 경찰에 수갑사용 규정 마련 권고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www.md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검색제공제외
(뉴스검색제공제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