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화합 한마당' 새농민회 전진대회 성료
충북 '화합 한마당' 새농민회 전진대회 성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12.0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충북지역본부(본부장 김일헌)은 충주 호암체육관에서 (사)전국새농민 충북도회 연찬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 윤진식 국회의원, 이상길 농림수산식품부 제1차관, 이종배 충주시장, 김헌식 충주의회의장, 최동군 전국새농민회 부회장, 충북새농민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연찬회는 1부와 2부로 나눠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자 소개 ▶우수농업인에 대한 시상 ▶희망농촌 만들기 결의문채택 ▶회원간 농업정보 교류 ▶한마당 잔치 등을 내용으로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김이구 충북새농민회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농업기술 개발로 우리 농업 경쟁력을 높여 슬기롭게 극복하고, 새농민 회원들이 더욱 단결된 모습으로 거듭나자"고 했다.

김일헌 충북농협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농업·농촌이 어려워 지고 있는 이때 대내외적인 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새농민을 중심으로 전 농업인이 하나돼 함께 나아 갈 때 어려움이 극복되고 희망있는 우리 농촌이 만들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이번 연찬회는 이상길 농림수산식품부 제1차관이 '대한민국 농업정책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해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새농민회원은 1966년부터 농협중앙회에서 자립(自立)·과학(科學)·협동(協同)의 새농민운동 3대 정신을 앞장서 실천 함으로서 농가소득 증진과 영농과학화 및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최우수 농업명장에게 수여하는 새농민상을 수상한 선도농업인이다. /이민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