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구 무료 치유 피정

○… 천주교 청주교구는 오는 2월3~5일 2박3일 일정으로 무료 치유 피정을 진행한다.

천주교 청주교구 성령쇄신봉사회관(청원군 초정)에서 열리는 이번 피정에는 박효철 베네딕토 신부를 비롯한 전국 강사를 초청한다.

만 20세 이상 미혼남녀, 성직자, 수도자, 부부(5년 이상)면 참가할 수 있으며 선착순 60명을 받는다. 회비는 8만원. 문의는 ☎010-9426-2255. 또, 오는 2월6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는 김선태 야고보 신부를 강사로 해 일일 대피정을 연다.

예수교장로회 이단 예방활동

○…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가 오는 5일을 이단경계주일로 정한 가운데 총회소속 지역교회들이 이단 예방활동을 실시한다.

예장합동 충북노회는 지난 10일 열린 '이단·사이비 세미나'에 이어 주일예배 설교와 홈페이지, 주보를 통해 이단·사이비 존재와 현황, 위험성을 알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주요 이단들의 활동과 대처방안을 다룬 자료를 나눠주고 신앙을 점검할 수 있는 전문 지도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내달 심장병 어린이 음악회

○… 한국밀알선교회 심장재단이 오는 2월 5일과 8일 저녁 7시 30분 영동 현대교회와 충주 대명교회에서 '심장병 어린이를 위한 음악회'를 진행한다.

탈북가수 한옥정과 찬양사역자인 소리엘의 은혜로운 공연이 펼쳐지며 이날 모아진 성금은 심장병 환자의 수술비로 지원된다.

연탄 자원봉사 동참해주세요

○… 충북 연탄은행(황흥용 대표)이 연탄을 배달해 줄 자원봉사자가 절실하다며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충북 연탄은행은 2차 지원활동으로 2월 말까지 충북지역 저소득층 가정 125 가구에 연탄 2만 5천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충북연탄은행은 연탄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다섯 가정당 자원봉사자 20명의 손길이 필요하는 등 모두 5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필요하지만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고 밝혔다.

동참에 참여하고 싶은 분은 충북연탄은행 사무실(☎043-291-0688)로 문의하면 된다. / 김미정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