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농업인대학 제6기 수강생 모집

충남 연기군농업기술센터는 전국최고의 농업인 육성과 함께 도시민을 대상으로 연기농업인대학 제6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3과정(친환경반, 한우반, 도시농업반) 80명 내외며, 교육일정은 오는 3월8일 개강해서 12월까지 24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한다.

친환경반, 한우반 교육은 선도 농업인으로 자질향상을 위한 소양교육과 정보화 교육, 전문재배기술에 대한 강의 및 현장 견학 등 이론과 실습이 조화된 과정으로 진행한다. 도시농업반은 농업 기본이론과 실습, 원예활동교육, 관내 체험농가 현장 체험 등 도시민대상으로 농업의 생활적 활용이 가능하도록 교육한다.



지원자격은 연기군에 거주하며 친환경반의 경우 작물을 친환경적으로 재배하거나 친환경재배를 희망하는 농업인, 한우반의 경우 한우를 사육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며 도시농업반은 농업·농촌을 사랑하는 일반 군민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신청은 오는 6일부터 22일까지 연기군농업기술센터와 홈페이지에 마련된 입학원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인력육성담당에 접수하면 된다.

한편 연기농업인대학은 농업현장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실무적인 내용을 위주로 이론교육과 현장교육을 병행해 5기에 걸쳐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교육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강의 만족도 88%, 교육내용 만족도 94%로 호응을 얻었다. 홍종윤 / 연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