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교육지원청 주요업무지원계획 발표

충남 연기교육지원청(교육장 홍순승)은 7일 2012학년도 주요업무지원계획을 확정 발표했다.

특히 올해는 세종 명품교육도시의 안정적 출범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해로 '스마트 교육을 선도하는 TOP 연기교육'을 실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바른 품성과 알찬 실력의 스마트 인재 육성을 위해 배려, 나눔, 소통의 품격 높은 지원행정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주요업무 지원 방향은 ▶바른 품성과 알찬 실력의 스마트 인재 ▶열정과 사랑의 존경받는 스승상 정립 ▶매력과 행복이 넘치는 학교문화 ▶배려와 나눔의 감동 있는 교육복지 ▶책임과 소통의 품격 높은 지원행정이다.

역점과제로는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독서 'Art 프로젝트'와 전문상담 서비스 '햇살 가득한 대안교실 운영'을 선정했다.

교사·학생·학부모가 함께하는 연중 책 읽기 운동 전개로 융합형 독서활동을 통해 풍부한 감성을 기르며 학교 부적응 학생의 유형에 따른 상담서비스 제공으로 학교폭력 예방과 학교 부적응 학생 치료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특히 세종시교육청 출범에 대비한 특색사업으로 비교 장학활동을 통한 연기교육력 신장과 세종 명품교육도시의 안정적 출범을 위한 기반 조성으로 정했다.

또 초·중등 비교 장학을 통해 교직원의 업무능력과 교육력을 제고해 7월 출범하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의 교육인프라 구축과 성공적 안착을 위한 기반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연기교육지원청 담당장학사는 "앞으로 세종시 출범에 발맞춰 학생들에 대한 사랑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교육 개혁의 의지로 스마트 교육을 선도하는 TOP 연기 교육실현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종윤 / 연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