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 발표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9일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도교육청은 2012년을 학교폭력 발본색원하는 원년의 해로 삼고 ▶예방교육 ▶인지와 조치 ▶치유지원의 3단계로 학교폭력 대책을 내 놓았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에 장학관, 장학사, 전문상담교사로 구성된 학교폭력전담부서를 신설해 학생들과 직접 소통에 나선다. 담임교사에게는 생활지도 운영비를 연 30만원 지원해 학급문화 소통을 돕고 학교폭력예방 전담교사에게는 공용 스마트폰을 지급해 수시로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언론과 함께 하는 학교폭력 예방과 추방운동을 전개하고 신고체제를 강화하며 지역 유관단체와 협력해 지역별 '주말 축구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폭력 근절 유공교원에게는 인사, 포상, 해외연수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이다.

아울러 가정방문을 확대하고 인터넷게임 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하며 학교장에게 교권침해 학생에 대한 전학조치와 위탁교육 권한을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김종성 교육감은 "학부모뿐만 아니라, 도민들이 학교폭력을 인지할 경우 묵과하지 않고 신고하는 분위기가 활성화되면 학교폭력은 발본색원될 수 있다"고 역설하면서 도민과 교육가족에게 협조를 당부했다. 최현구 / 충남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