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의료분쟁조정중재원 초대원장 추호경 변호사 내정
[인사] 의료분쟁조정중재원 초대원장 추호경 변호사 내정
  • 메디컬투데이
  • 승인 2012.03.0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보건 분야 전문 법조인 출신
[메디컬투데이 김선욱 기자]
7일 개원하는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이하 조정중재원) 초대원장에 추호경 변호사가 내정됐다.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는 추호경 변호사를 3년 임기의 조정중재원 원장으로 내정했다고 7일 밝혔다.

추호경 원장 내정자는 서울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보건학 석·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1978년 제20회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추 원장 내정자는 1991년 서울지검 고등검찰관과 1998년 법무부 법무심의관, 1999년 서울지검 형사1부장검사, 2003년 대전지검 천안지청장을 역임했다.

또한 대한의료법학회, 대한보건협회, 복지부 건강보험분쟁조정우원회 등 활동과 의료·보건 분야에 관한 논문 및 저술 활동으로 의료·보건 분야의 전문 법조인으로서 명성을 얻고 있다.

복지부 관계자는 “추 원장 내정자가 의료법 전문가로서 쌓아온 법학과 보건의료에 관한 풍부한 학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의료분쟁에 대한 종합적이로 공정한 판단을 수행해 조정중재원을 의료분쟁해결 전문기관으로 정착시키는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조정중재원은 의료사고 무료상담, 과실유무 조사, 손해배상액 산정 등 의료분쟁을 신속하게 조정하고 공정한 피해구제를 위해 설립되는 복지부 산하기관이다.
메디컬투데이 김선욱 기자 (tjsdnr821@mdtoday.co.kr)

관련기사
정보석, 연예인 최초 '명예세관장' 위촉
[인사] 한올바이오파마
[인사] 문화체육관광부
[인사] 연세의료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www.md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검색제공제외
(뉴스검색제공제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