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이 실시하고 있는 전자결재 시스템이 완전 정착되면서 비용절감 뿐 아니라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에 따르면 전자문서 유통체계를 구축해 전자 문서의 유통 및 관리체계를 정보화하여 행정능률을 향상시키고자 지난 5월부터 전자결재 시스템을 도입,운영하고 있다.
 군은 그동안 전자결재 시스템에 맞는 서버를 새로이 구축해 전자결재가 불가능한 공문서를 제외하고는 모두 전자결재를 이용하도록 유도해 현재 모든 공무원이 완벽하게 전자결재를 하고 있다.
 모든 공문서가 전자결재로 이뤄짐에 따라 그동안 많은 문서가 각 실과소 및 읍면 등 24개 부서에 종이문서로로 전달돼 발생하는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있고 또 신속한 결재를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군은 최근 각 실과소 및 읍면의 전자결재 시스템 운영상황을 일제점검해 미비점을 보완하고 시스템 운영을 독려하였는데 모든 부서에서 전자결재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고 결재 시스템을 숙지하는 등 전자결재가 정착됐다는 평가를 내렸다.
 군은 전자결재 시스템을 통해 직원문단,신문고 등을 별도 운영해 지원들의 화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계기를 만들고 있어 또한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