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아스날의 간판 공격수 로빈 판 페르시(29)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 이적이 확정됐다 .

아스날과 맨유는 16일(한국시간) 각각 자신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판 페르시의 이적 사실을 나란히 발표했다. 메디컬 테스트와 계약서에 사인하는 일만 남았다.

세부 계약조건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BBC, 가디언 등 현지 언론들은 판 페르시의 이적료가 최소 2300만 파운드(약 426억원)가 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2004년 네덜란드 페예노르트에서 아스날로 이적한 판 페르시는 총 8시즌 동안 239경기(45경기 교체출전)에 나서 96골을 기록한 간판 공격수다. 특히 주장을 맡은 지난해에는 30골을 기록,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오르기도 했다.

아스날과의 계약 기간이 1년 남았지만 리그 우승에 대한 욕심을 이유로 계약 연장을 거부해 맨체스터 시티, 유벤투스 등 여러 팀들이 그의 영입에 관심을 보여 왔다.

하지만 아스날에서 제시한 고액 이적료 탓에 이적협상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런 가운데 맨유가 막판에 영입경쟁에 뛰어들었다. 아르센 벵거 감독은 그동안 라이벌 맨유로의 이적을 꾸준히 반대해 왔으나 알렉스 퍼거슨 감독이 직접 만나 설득한 끝에 판 페르시를 끌어 안는데 성공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