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성평등교육문화센터, 기자학교 개최

충남지역에 여성의 시선으로, 여성을 위한, 여성매체가 선보일 예정이다.

충남성평등교육문화센터가 충남지역에서는 처음으로 25일 충남여성인터뷰뉴스사업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6∼7일 등 두 차례에 결쳐 여성기자학교를 개최한다.

여성기자학교는 충남지역 여성들을 대상으로 기사작성 방법, 인터뷰 이론과 실습 뿐 아니라 전문 르포작가의 생활글쓰기 강연과 사람의 마음을 조절하는 감정코칭, 다큐멘터리 여성감독을 초청한 영상분야의 이론, 사진 전문가 강의 등 취재에 있어 꼭 필요한 부분만을 골라 쉽고 재밌고, 알차게 진행된다.

충남여성인터뷰뉴스는 충남지역을 중심으로 각 분야에서 전문적이고 열정적으로 일하고 있는 여성들을 발굴하는 한편 충남여성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는 창구역할을 하게 돼 지역의 새로운 여성여론 형성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사업은 충청남도의 지역언론 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시행하는 것으로 여성기자단학교를 통해 양성된 기자는 충남성평등교육문화센터가 오픈할 예정인 인터넷 웹진에서 실제 기자로 활동하게 된다.

특히 취재영역을 지역에 국한하지 않고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여성들을 인터뷰해 경력단절로 역량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여성들에게 지역과 국경을 뛰어넘은 희망의 매체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여성기자학교에는 기자로 활동할 여성 혹은 글쓰기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을 통해 양성된 기자단은 충남여성인터뷰뉴스의 기자로 활동할 수 있다. 이병인 / 공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