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세종署 워크숍, 역량강화 최선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과 세종경찰서(경찰서장 심은석)는 학교폭력 및 성폭력을 예방하고 학생 범죄 및 탈선 행동을 차단하기 위해 30일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회의실에서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세종시교육청에서 학교정책과장(황우배)과 담당 장학사, 생활지도상임위원회 위원, 학교급별 생활지도부장 등 7명, 세종경찰서에서 생활안전과장(임종산)을 비롯한 학교폭력 전담 경찰관(지구대·파출소 치안센터 등) 7명 등 14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학교폭력 예방 관련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위한 각종 교육과 학생 선도를 위해 긴밀히 협조하기로 하고, 서로가 어려운 점을 설명하면서 보다 발전된 방안을 상호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난 7월 13일 세종시교육청과 경찰서는 MOU를 체결하고 상호 긴밀하게 협조하고 있는 중으로, 지난달에도 합동 생활지도를 실시했고 10∼11일 이틀간 생활지도상임위원회 연찬회도 경남 가야산에서 개최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역량 강화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 두 기관은 격월로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학교폭력 예방 과 각종 범죄와 탈선 예방을 위한 노력을 하게 된다. 박익규 / 세종

addpark@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