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부모 프로그램 운영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9월부터 찾아가는 좋은 학부모교실 운영의 중점사업 중 하나인 '학부모가 찾아가는 선택형 특성화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학부모가 찾아가는 선택형 특성화 학부모교육은 농촌지역, 맞벌이 부부, 다문화가정 등 시간적·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학부모들을 위해 자녀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선택형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을 각급 학교로부터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은 ▶ 학부모 골프(수왕초) ▶ 어울림 학부모교육(금남초) ▶ 자녀와 함께하는 뉴스포츠(전동초) ▶ 참샘! 세계를 만나다(참샘초) ▶ 애니메이션 제작을 통한 나만의 콘텐츠 제작(성남고) 이다.

이번 시행되는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은 세종시 전 지역의 학부모가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자녀학교가 아닌 원하는 학교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도 있고, 운영기간은 9월부터 올해 말까지다.

황우배 학교정책과장은 "건강하고 조화로운 자녀의 양육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에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여해 질 높은 교육이 운영되길 바란다"며 "학부모의 수요요구가 높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익규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