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태종, 7일부터 수륙영산대재

○… 대한불교 천태종은 오는 7~11일 천태종 총본산 단양 구인사에서 수륙영산대재 및 생전예수재를 갖는다.

3년마다 한번씩 봉행되는 행사로, 입제는 오는 7일 오전 8시 설법보전에서 열린다. 회향은 11일 오전 10시로 최근 충북도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삼회향놀이 관련 학술세미나가 열린다. 이어 삼회향놀이가 열린뒤 오후 3~4시께 회향식이 진행된다.

기감 충북연회 감독정책발표회

○…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0회 총회 감독선거와 감독회장 선거'가 오는 10월 4일 치러지는 가운데 청주와 충주에서 감독 정책발표회가 열린다. 이번 기감 감독 정책발표회는 다음달 7일과 12일 충주 제일교회와 청주 제일교회에서 각각 진행되며, 2명의 충북연회 감독후보와 4명의 감독회장 후보의 정책 발표가 진행된다. 기감 충북연회 감독 후보자로는 제천 송학교회 김은성 목사와 충주 은혜교회 안병수 목사가 출마했으며 선거는 10월 4일 충주 남부교회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순복음교회 이웃돕기 바자회

○… 청주 순복음교회(이동규 목사)가 오는 11일과 12일 이틀동안 '불우이웃 돕기' 바자회를 연다.

청주순복음교회 여선교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바자회는 농산물과 의류, 생필품 등 다양한 물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큰빛교회 선교극단 '부흥' 창단

○… 청주 큰빛성결교회(박성완 목사)가 '부흥'이라는 선교극단을 창단했다. '부흥' 선교극단은 타락해가는 문화속에서 그리스도의 문화로 세상을 변화 시키고 믿지 않는 분들에게 문화로 복음을 전하기 위해 창단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