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대동초서 세종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세종시교육청은 14일 조치원대동초 운동장에서 2012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막식을 열고 축구를 비롯해 20개 종목의 기량을 겨룬다.

이번 대회에는 세종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27교 약 1천여명의 일반 학생이 참가한다.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15일 각 종목별 준결승전 및 결승전을 실시하며, 각급 학교의 교육과정을 고려해 지난 10일부터 각 종목별 사전경기를 진행하고 있다. 사전 예선 경기에 참가한 학교들도 단순히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라는 취지를 넘어서 학교를 대표한다는 강한 자부심과 그간 쌓은 실력을 보여주겠다는 마음으로 똘똘 뭉쳐 수준 높은 경기력과 경쟁심을 보여주었다.

세종시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사업은 학생들의 자율체육 활성화를 통한 건강·체력 증진과 활기찬 학교 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바른 인성 함양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오종근 시교육청 미래인재육성과장은 "학교에서의 운동 활성화로 학생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 생활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학교스포츠클럽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익규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