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운영위원회·학부모회 대표자 연수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12∼13일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회 대표자 68명을 대상으로 대천웨스토피아에서 연합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 상호간의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을 위한 연수로 1일차 연수에서는 세종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세종교육정책 방향 설명과 학교폭력예방 관련 교육특강, 밥상머리교육 등 강의 중심으로 진행됐다. 2일차인 13일에는 교육발전을 위한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와의 연계 강화 방안 협의와 발표, 학부모의 학교참여 안내 등 실무중심으로 진행돼 높은 참여를 이끌었다.

특히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 예방과 관련한 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안전생활과 박주정 과장의 특강에서는 자녀들이 학교에서 겪고 있는 문제와 자녀의 학교생활을 돕는 부모의 역할, 자녀와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방안 등을 소개해 연수에 참가한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회장은 "학교폭력예방을 위해서는 가정에서 부모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 지 새삼 깨닫고 반성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무엇보다 각급학교의 대표가 한자리에 모여 아이들 교육을 위해 함께 고민하며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참여소감을 전했다.

신정균 교육감은 "지역 학생들에게 좋은 교육을 고루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며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박익규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