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경찰서 (서장 심은석)는 26일 신봉초 강당에서 보다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세종시교육청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경찰측은 심은석 서장과 생활안전과·계장, 각 지구대·파출소장, 치안센터장, 학교전담경찰관이 참석했고, 교육청에선 신정균 교육감, 학교정책과장, 생활지도담당 장학사, 변호사, 각 학교 학생부장등 총 50여명이 참석해 학교폭력 중점 추진사항에 대한 자연스런 대화형식으로 장시간 뜨거운 토론을 펼쳤다.

 주요 토의내용은 학부모·교사간 발생하는 문제 대처요령, 학교폭력 선도프로그램 추진 관련 협조사항, 제2차 학교폭력 전수조사 대응방안 등으로 학교폭력 관련 실질적 현안에 대해 진지하게 토의했다.

 심은석 서장은 "교육청과의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대책들이 신속히 학교에 정착됨은 물론,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지역 네트워크가 형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신정균 교육감은 "경찰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범죄예방교실·사랑의 풋살 릴레이와 같은 학교폭력 선도프로그램들이 학교와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교육청과 경찰서가 긴밀한 협조관계를 구축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익규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