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 대동초등학교(교장 이옥균)에서는 지난 27일 2012학년도 2학기 학부모 수업 공개의 날과 더불어 창의·인성·끼· 꿈 발표회를 가졌다.

3부에 걸쳐 실시된 이날 행사는 1부 교육과정 실적 홍보 및 다양한 연수를 시작으로 2부에서는 수업공개, 3부에는 학급 학예회(끼·꿈 발표회)를 실시했다.

조치원대동초 교직원들은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을 통해 교직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변화하는 학교와 학급을 홍보해 학교 운영의 신뢰도 높이기위해 노력했다. 또한 2012학년도 창의·인성모델·연구학교에 걸맞는 다양한 창의기법을 적용하여 알찬 수업을 계획해 선보였다.



학부모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올해 대동초에서 실시된 알찬 교육적 성과들과 함께 학생들의 전반적인 학교 생활 모습을 알 수 있었다.

또한 3부에서 학생들이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하나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평소 감추어져 있던 학생들의 숨겨진 재능을 마음껏 발산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학생들의 성취욕구와 잠재력 및 협동심을 최대한 이끌어내는데 초점을 둔 의미 있고 소중한 시간이었다.

김혜진 조치원대동초 교사는 "학생들의 다양한 가능성을 목표로 교사와 학생들의 땀과 노력을 만들어진 이번 행사를 소중하게 생각하시어 많이 참여해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전했다. 박익규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