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계획 용역 착수보고회

 세종시가 2030년 도시 밑그림 그리기를 위한 본격적인 논의에 착수했다.

 29일 세종시에 따르면 시청에서 열린 '2030년 목표의 도시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에서 세종시의 장기적 발전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도시기본계획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법률에 의거,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관할구역에 대한 기본적인 공간구조와 장기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종합계획이며, 도시관리계획 수립의 지침이 된다.

 이번 보고회는 한정된 국토자원을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활용해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하게 발전시킬 수 있는 미래상 제시가 필요함에 따라 마련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행복청이 건설 중인 예정지역과의 연계방안 검토를 비롯, 조치원을 중심으로 동서 간 연결도로 개설 및 균형발전 구상 등 향후 세종시의 발전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시는 ㈜경호엔지니어링과 ㈜홍익기술단에서 '세종시 2030도시계획 수립 용역'에 대한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기본계획안이 마련되는대로 시민공청회를 열고, 의회 의견청취 및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 통해 내년 말경 이 용역을 완료할 계획이다.

 유한식 세종시장은 "처음 밑그림을 잘 그려야 한다"며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깊은 고려가 필요한 만큼 용역추진과정에서 심도 있는 검토를 해야한다"고 말했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