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 측은 17일 국정원 선거개입 의혹과 관련해 여직원 김모씨의 컴퓨터에서 댓글의 흔적이 발견되지 않았다는 경찰의 수사결과 발표가 나오자 "문재인 캠프의 선거공작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총공세에 돌입했다.

새누리당 '문재인 캠프의 선거공작 진상조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심재철 의원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 회의에서 "무고한 여성을 흔들어 대선판을 흔들겠다는 계획이 물거품 됐고 새빨간 거짓말이 드러났다"며 "국민의 무서운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선거기획하고 실행한 문 캠프는 반성하고 사과해야 한다. 최종 책임자인 문 후보는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과해라. 이것이 용서받을 마지막 기회"라며 문 후보의 사과를 요구했다.

김성주 공동선대위원장도 라디오에서 "국정원 여직원을 사찰하듯이 자동차를 박아서 집까지 쫓아가고 부모들도 들어갈 수 없게 집 앞을 봉쇄해 철저하게 한 여성의 인권을 유린했다"며 "한 여성을 감금하고 협박한 불법적인 일들이 잘못됐다는 것이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박 후보 측은 전날 대선후보 3차 TV 토론회에서 문 후보가 김씨를 '피의자'로 언급하면서 박 후보에게 '국정원의 편을 들고 있다'고 지적한데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비판했다.

진상조사위 소속 전하진 의원은 "국정원 여직원은 단 한번도 피의자인 적 없었다. 피의자는 범죄 혐의자로 지목할 때 쓰는 말"이라며 "여직원은 본인이 피해를 입었다며 민주당 관계자를 검찰에 고소했다. 그런데 적반하장으로 피의자로 몰고 인권을 무시해도 되는 것이냐"고 따졌다.

이정현 공보단장은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되겠다는 사람이 공무원의 인권 유린을 지적한 것을 두고 편들기로 몰아가냐"며 "대한민국 공무원들은 인권유린이 당연하다고 감내해야 하냐"고 반문했다.

전날 경찰의 수사결과 발표가 'TV토론의 효과를 희석시키기 위한 것'이라는 민주당의 주장에 대한 반박도 이어졌다.

진상조사위 소속 김회선 의원은 "결국 민주당의 속 뜻이 드러났다. 애초부터 사건의 진상을 밝히기 보다는 의혹을 부풀려 선거가 끝날 때까지 악용하려는 의지를 보인 것"이라며 "국정원 직원보고 컴퓨터를 빨리 내놓으라더니 경찰 발표가 빨랐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꼬집었다.

안형환 선대위 대변인도 "민주당은 당초 경찰이 국정원 여직원의 컴퓨터 분석이 1주일 이상 걸린다고 하자 선거 이후로 미루기 위한 은폐 시도라고 했다"며 "어느 장단에 맞춰야 하나. 민주당은 억지부리지 말고 해당 국정원 여직원과 가족, 국정원에 대해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