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는 17일 경찰의 국가정보원 직원 여론조작 의혹에 대한 중간 수사 발표 및 국정원의 NLL(북방한계선) 관련 자료의 검찰 제출 등에 대해 강하게 비난했다.

문 후보는 이날 오후 동인천역 앞에서 집중유세를 갖고 "새누리당이 대세가 기우니까 지금 두 가지에 대해 아주 공작을 하려고 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경찰이 전날 밤 '국정원 여직원의 비방 댓글 흔적을 발견하지 못했다'는 수사 결과 발표에 대해 "제대로 수사도 안 한 것"이라며 "그 국정원 직원 아이디가 40개나 되는데 추적 조사도 하지 않고 수사 결과를 밝혔다"고 꼬집었다.

또 국정원이 검찰에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 발언 의혹을 둘러싼 고소·고발 사건 관련 자료를 제출한 데 대해 "선거 막바지에 또 다시 북풍을 일으키는 못된 정부"라며 "선거를 조작하고 민주주의를 위기에 내몰려는 작태를 심판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혹시라도 NLL 회의록이 공개되면 저에게 또는 민주진영, 민주당에게 혹시라도 불리한 점이 있지 않을까라는 염려는 조금도 하지 않아도 된다"며 "제가 그 회의록을 최종 감수하고 그것을 보존기록으로 남겨두고 나온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 회의록 속에 노 전 대통령이 NLL을 포기한다거나 그런 부분이 있다면 제가 책임지겠다고 진작에 공언했다"며 "이 정부에 그 회의록이 남아있는데 제가 자신이 없다면 그런 공언을 할 수 있었겠는가"라고 장담했다.

이어 "노 전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NLL 선상을 남북공동어로구역으로 설정한다, 서해평화특별협력지대를 만든다는 것을 합의했다"며 "그 경과가 담겨있을지 언정 그 속에 NLL을 포기한다는 일이 있을 수 있나"라고 따졌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