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행복도시 복지시스템 구축 포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재홍)은 17일 행복청 대회의실에서 포럼 위원, 행복청 및 LH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세계 최고도시 만들기 연구포럼'을 개최했다.

포럼 운영 1년을 결산하고 향후 추진방향 모색을 위한 이날 포럼는 공주대학교 이재완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행복도시에 맞는 복지시스템 추진전략과 방향'에 대한 주제발표와 전문가 토론으로 진행됐다.

행복청은 앞으로 행복도시를 생활에 불편함이 없는 도시 조성을 목표로 복지시설, 보건·의료 인프라의 확충 등을 통해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포럼 운영을 정례화하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측면의 과제를 비중 있게 선택, 논의하고 포럼개최 결과를 적극 홍보해 국민지지 및 도시건설 추진력을 확보해 나가기로 했다.

그동안 핵심전략, 시민의식 제고, 녹색도시 조성 방안, 문화시설 건립방안, 교통 선진화에 이어 이날 복지시스템 구축에 대한 포럼이 열려 행복도시 건설 현안 과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에 앞서 행복청은 지난주 세종시 대평동 시대를 마감하고 정부세종청사 입주를 마친 뒤 이날 입주식을 갖고 본격 업무를 시작했다.

박상연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