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 측이 19일 새누리당을 향해 불법선거운동 행위를 묵과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문 후보 측 진성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영등포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누리당의 불법선거운동을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며 "선거가 끝난 후에도 새로운 정치를 구현한다는 차원에서 반드시 진상을 밝혀서 엄하게 처벌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낮에 박근혜 후보 중앙선대위 조직총괄본부가 불법선거운동 문자를 발송한 바 있다"며 "그 문자메시지에 의하면 '문재인 측은 투표당일인 오늘도 지지호소 문자를 보내며 선거법 위반하고 있다. 온갖 흑색선전과 불법을 자행하는 세력에게 나라를 맡길 수 없다'는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문자에 대해 우리 캠프는 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고 이 고발에 대해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가 오늘 오후 서울 중앙지검에 수사의뢰를 했다고 발표했다"고 그간의 정황을 설명했다.

진 대변인은 또 "우리가 제보 받고 입수한 바에 의하면 새누리당 서울시당 선거대책위원장인 박진 의원은 '투표율이 예상대로 높게 나오고 있다. 가족, 이웃과 특히 젊은 자제들을 설득해 꼭 박근혜 후보에게 투표하도록 해 달라'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발송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진 위원장이 보낸 불법 문자메시지는 즉시 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조치해서 수사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