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당선인, 오늘 오후 인수위 인선 일부 발표
朴 당선인, 오늘 오후 인수위 인선 일부 발표
  • 뉴시스
  • 승인 2012.12.2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대통령당선인이 27일 오후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인선내용 일부를 직접 발표할 예정이다.

새누리당 조윤선 대변인은 이날 오전 "인수위 일부 인선발표는 오후에 있을 예정이며 시간은 추후 공지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발표는 인수위 전체에 대한 종합적 인선은 아니며 위원장이나 각 분과별 총괄간사 등 주요 직책에 대한 '일부' 인선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날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한 박 당선인도 "빠르면 내일이라도 전부는 아니지만 부분부분 발표를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 당선인은 이날 외부일정을 잡지 않았다. 이에 따라 박 당선인이 직접 인선결과를 발표할 가능성도 점쳐진다.

현재 인수위원장으로는 당내에서 김종인 전 국민행복추진위원장, 김광두 국가미래연구원장, 안대희 전 정치쇄신특위 위원장이 물망에 오르고 있다.

또 외부인사로는 송호근 서울대 교수와 박상증 전 참여연대 대표, 진념 전 부총리, 강봉균 전 재경부장관, 정갑영 연세대 총장, 김윤수 전 전남대 총장 등의 이름이 꾸준히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김대중 전 대통령 시절 보건복지부장관을 지낸 김원길 전 의원 내정설도 흘러나오고 있다.

다만 박 당선인이 그동안 철통보안을 유지하며 깜짝 인사들을 많이 기용한 것처럼 인수위 위원장에도 지금까지 거론되지 않은 제3의 인사가 임명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뉴스검색제공제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