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거점형 나눠 선택권 확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4일 미래엔 교과서박물관에서 초등학교 교장과 방과후학교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학생의 방과후학교 선택권을 확대한 '2013년 학생이 찾아가는 방과후학교' 계획을 발표했다.

시교육청은 학생이 찾아가는 방과후학교 운영의 추진방향을 ▶단위학교 방과후학교 학생 모집 세종 전지역으로 확대 ▶연중 쉬지않는 방과후학교 운영 ▶거점형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확정하고 각 학교에서 운영과정에 반영하도록 했다.

방과후학교는 세종시의 지역성을 살리고, 수요자가 요구한 다양하고 수준 높은 방과후학교 운영 방침에 따라 두 개의 형태인 학교장 주관 운영 세종 방과후 학교와 세종시방과후학교지원센터 주관 운영인 거점형 방과후학교의 두개 형태로 나누어 운영된다.

특히 세종 방과후학교는 학생 모집을 전 학교로 확대하는 개방형 방과후학교로 세종시 학생이라면 어느 방과후학교든지 선택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거점형 방과후학교는 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강좌나, 교실이 부족하여 많은 강좌를 개설하기 어려운 학교를 위해 유휴교실을 갖고 있는 학교에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방과후학교지원센터에 의해 운영된다.

한편 시교육청은 모집시기 통일과 타 학교 소속 학생들의 통학 수단 안내, 출결관리 등을 학교장과 방과후 담당교사에게 시달했다. 박상연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