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성자금 신청 수시 접수… 경영안정자금 비중 높여

세종시는 올해 중소기업육성자금 300억 원을 지원한다.

시는 11일 "중소기업의 안정적 생산 활동 보장과 지역 특화 업종 육성을 위해 올해 중소기업육성자금 300억 원을 지원키로 했다"며 "세종시에서 제조업을 하는 중소기업이면 연중 수시로 자금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금융권 저금리 기조에 맞춰 대출금리 이율을 0.2% 인하,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세계 경기 둔화와 내·외수 동반 부진의 경제 여건으로 지난해 세종시 소재 중소기업의 자금 수요는 창업 및 시설투자는 둔화된 반면, 단기 경영자금의 수요는 증가하는 경향을 보여 대외적인 영향을 크게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올해 이전기업의 신규투자를 위한 시설자금과 단기 경영안정자금 및 기술특허 제품 상품화를 위한 혁신형 자금 지원 비중을 높였다.

중소기업 육성자금 중 ▶창업자금 30억 원 ▶경쟁력 강화자금 45억 원 ▶혁신형자금 85억 원 ▶기업회생자금 10억 원 등을 각각 은행 협력 자금 차입을 통해 대출금리 3.0~4.2%로 지난해보다 0.2% 낮춰 지원한다.

또 경영안정자금 130억 원을 2~3% 이자 차액 지원 방식으로 운영한다.

유영주 시 지역경제과장은 "연중 자금 수요 추이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불확실한 경제 여건 속에 중소기업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자"고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 홈페이지 (www.sejong.go.kr), 세종시 지역경제과(044-300-4042)로 문의하면 된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