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관리시스템 직원교육

세종시가 시정업무 성과의 공정한 측정 및 평가를 위한 BSC 성과관리시스템 구축과 관련,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24일 대강당에서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성과관리시스템 구축에 따른 5급 담당 이하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직원 교육은 오는 29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내달 1일 오후 1시 30분, 오후 4시 등 6기에 걸쳐 총 711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성과관리의 이해 ▶성과평가 체계 ▶성과관리 활용방안 등이다.

시는 전직원 교육과 함께 2·3월 확대간부회의 후 4·5급 부서장 이상 간부공무원 교육을 시청 대강당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또 내달 5∼6일 부서 성과관리 담당자 등 1박2일 워크숍을 병행 개최해 성과관리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시정의 비전 및 핵심전략, 당부사항 등의 청취를 위해 세종시장을 비롯한 부시장 등에 대해서도 면담을 실시, 이후 지속적으로 성과지표 개발 워크숍과 교육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런 과정을 거쳐 올 하반기에 성과관리시스템에 대한 시범운영을 시행하고, 내년부터는 구축된 성과관리시스템에 의해 시정 업무를 실시간으로 관리하게 된다.

민경태 정책기획관은 "교육을 통해 세종시 전직원이 성과관리에 대한 개념 등을 숙지하게 될 것"이라며 "성과지표 개발이 매우 중요하므로 앞으로 추진될 성과지표 개발 워크숍·교육 등에 적극 동참해 세종시가 일하는 최고의 조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