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쌀 품평회 대상… 판매 촉진

청원군은 "청원생명쌀의 전국쌀품평회 대상/ 수상을 계기로 우수한 미질을 널리 알려 판매를 촉진키 위한 홍보이벤트를 개최한다.
 군은 청원생명쌀의 대상 수상과 세계최고의 소로리 볍씨 출토의 고장 등을 연계해 인지도를 높이고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다양한 축제의 개최, 다양한 쌀 음식개발 등 쌀소비 촉진운동을 펼쳐 안정적인 쌀 판매를 하기 위해 마련했다.
 군은 8일-9일 양일간 용암동 청주농산물물류센터 하나로마트 입구에서 한문석청원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한 유관기관, 농업관련기관 임직원, 고향주부모임, 대형마트 점장, 영양사회, 기타소비자단체 회원 등 300여명이 참여한 대대적인 홍보 이벤트를 준비했다.
 8일 오후 2시부터 열리는 이번 홍보이벤트에는 쌀 소비 촉진과 밥맛을 입증하기 위한 김밥, 떡볶이, 쌀국수 등 다양한 종류의 쌀 요리경연 및 시식행사와 행사장에 참석한 소비자에게 500g포장의 홍보용 쌀을 배부, 구매욕과 인지도를 높일 방침이다.
 또 군내 청원생명쌀을 판매하는 RPC운영조합이 소비자가 직접 구입할 수 있는 특설 전시판매장도 운영한다.
 이밖에도 군내 쌀 가공식품 관련 공장인 세바식품(남이 비룡), 태양식품(현도 선동)이 참여해 쌀로 만든 떡볶이, 쌀음료의 전시, 시식코너를 마련했다.
 특히 군청, 농협 등 유관기관 임직원들은 E마트, 마그넷, 해태마트, 청주·흥업백화점등 대형마트 내외에서 홍보 유인물, 시식홍보용 쌀 3천 660여포를 무료 배부하며 청원쌀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