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기자단 - 시골아낙네]

계란껍질 잘 벗겨지게 삶는 방법, 아직도 모르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립니다.

매일같이 하루에도 두세번씩 계란을 삶다보니 이제는 계란 삶기의 달인이 됐습니다. 더구나 간을 전혀 하지 않고 먹다보니 최대한 부드럽고 먹기 좋은 계란 삶는 방법을 연구하게 됐지요. 혹시라도 아직까지 계란껍질 벗기면서 스트레스 받는 분들 있을까 싶어서 노하우 몇 가지 알려드립니다.

먼저 좋은 계란 고르는 방법을 인터넷으로 검색하면 가끔 겉표면이 매끄러운 것보다는 거친 것이 신선하다고 나오는데 집에서 닭을 키워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집에서 직접 낳은 계란을 보면 정말 매끄럽고 반질반질 하답니다.

어린 닭이 자라서 처음 낳은 알은 특히나 겉이 무척 단단해서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깨지지 않을 정도입니다.



껍질 잘 벗겨지게 계란 삶는 방법은 상온에 꺼내서 잠시 두었다가 삶는 것이 첫번째 노하우입니다. 계란은 냉장고에서 꺼낸 뒤에 바로 삶으면 터지는 수가 있거든요.

계란 삶는 시간은 계란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끓기 시작하고 5분간 끓이다가 불을 끄고 5분간 그대로 두는 것이 두번째 노하우입니다.

10분 정도를 계속해서 센불에 끓이면 터지기도 하고 노른자가 너무 퍽퍽해져서 먹기가 불편하거든요.

껍질을 잘 벗기기 위한 세번째 노하우는 가장 중요한 과정이기도 한데요. 삶은 계란을 바로 찬물에 헹궈주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5분정도 끓인 뒤에 바로 불을 끄고 잠깐 잊고 10분 넘게 그냥 두었어도 찬물에 헹구는 과정을 거쳐야만 매끄럽게 계란 껍질을 벗길 수 있답니다.

/ http://blog.daum.net/hunymam2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