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총 44명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3월 1일자 교육전문직 및 유·초·중등 교원 44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명단 8면>교육전문직 인사에서는 현임 미래인재과 오종근 과장을 임용했다. 공주대학교와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음악교육을 전공하고 충남교육청 등에서 예술교육과 생활지도 업무 등을 담당한 오 과장은 지난해 7월 1일 개청과 함께 미래인재과장으로 부임해 스마트교육과 체육예술교육, 진로직업교육의 조기 정착을 위해 노력했다.

미래인재과장에는 현임 미래인재과 유인식 스마트과학담당장학관을 승진 임용했다.

서울대와 강원대 대학원에서 사회교육을 전공한 유 과장은 교육과학기술부 교직발전기획과와 교육정보화과 등에서 이러닝교육, 사이버학습 등의 업무를 담당한데 이어 세종교육청 개청과 함께 스마트교육 환경 구축과 과학예술영재고 유치 등의 실무를 주도했다.

교장(원장)은 원감 1명, 초등교감 2명, 중등교감 3명이 각각 승진 임용됐다.

전국적인 관심을 모았던 공모 교장은 세종국제고에 김남훈 서울 성재중 교감이, 한솔고에 김상학 현임 교장이, 세종하이텍고에 홍성구 전북교육청 장학사가 임용됐다.

교감(원감)은 초등교사 1명, 중등교사 4명이 각각 승진 발령됐다. 또한 전국 공모를 통해 원감 1명과 중등교감 1명이 전입했고, 장학사 3명이 교감으로 전직했다.

3월 1일자 임용 교육전문직 및 교원에 대한 임명장 전수 및 수여식은 오는 27일 15시에 조치원대동초등학교 소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박상연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