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산학협력단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기권·이하 KOREATECH) 산학협력단(단장 남병욱)이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연구장비공동이용지원사업 주관 기관'에 4년 연속 선정(2010~2013년)됐다.

 연구장비공동이용지원사업이란 고가의 연구장비 부족으로 기술 개발에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대학과 연구소 등이 보유한 연구장비를 온라인 바우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지역 중소기업 기술향상에 기여해 국내외 경기위축 및 중소기업 경영상황 악화에 대비하는 사업이다.



 KOREATECH은 연구장비 이용 기관 선정으로 충청지역을 대표하는 산학협력 선도대학 위상을 강화하고 연구장비 공동이용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에 고가의 장비를 지원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연구장비공동이용지원사업' 지원은 KOREATECH은 산학협력단내 지역혁신센터(RIC)와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LINC) 등 3개 학과가 담당하고 있으며 지난해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 및 부품소재 분야, 자동차 부품소재 분야에서 지 총 22개의 중소기업을 지원, 361건의 이용 실적을 올렸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전국 중소기업체는 KOREATECH 지역혁신센터(041-521-8164)로 문의하면 관련 정보와 함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송문용/천안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