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 이전 공무원 가족 초청 탐방 실시

세종시는 오는 25일부터 내달 22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이전 중앙부처와 연구기관 직원·가족을 대상으로 지역문화 탐방을 실시한다.

세종문화원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그동안 세종시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과 낯설음을 가진 이전기관 대상 구성원과 가족을 초청, 가족애를 돈독히 하는 동시에 살기 좋은 미래도시 세종시를 보다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추진된다.

지난해 9월부터 10월까지 총 5회에 걸쳐 267명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해 참여자들이 '의미 있고 보람찬 여행이었다'는 호평을 한 바 있다.

올해와 내년에 세종시로 이전하는 10개 중앙부처 및 올해 이전을 앞둔 3개 국책연구기관 구성원 6천556명을 대상으로 320명을 선발할 예정이었다.

대상기관 수요조사 결과 당초 예상보다 많은 460여 명이 신청해 계획 인원을 당초 예정보다 80명 정도 늘려 약 400명에게 탐방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오는 25일 열리는 1차 지역문화탐방에는 교육부, 보건복지부 등 구성원 및 가족중에서 8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윤호익 행정복지국장은 "지역문화탐방 행사를 계기로 이전기관 대상 구성원과 그 가족들이 세종시에 대한 보다 좋은 이미지를 갖게 되기 바란다"며 "문화관광해설사 지원 등 여행의 불편함이 없도록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