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 추천 자기계발서 베스트 5

무덥고 지치는 여름, 위기를 기회로 바꿔줄 책이 있다.

여름에 읽는 자기계발서는 지친 몸과 마음에 시원한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건네고, 헝클어진 마음을 가지런하게 해줄 것이다.

여름 휴가철에 읽으면 좋을 자기계발서 Best 5를 소개한다. 자기계발서 책장을 한장 한장 넘기다 보면 마음속에 시원한 바람이 살포시 안길 것이다.



◆ 김난도의 내일(저자 김난도)= "'아프니까 청춘이다'가 '왜' 우리가 내일이 이끄는 삶을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동기부여를 해준 책이었다면, 이 책은 내 일을 갖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라는 질문에 실제적으로 답하는 책이다." -김난도

전세계 300만 독자가 열광한 '아프니까 청춘이다',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의 저자이자 청춘멘토 김난도 교수가 청년들의 가장 큰 현실적인 아픔인 '일자리 문제'에 대해 이야기한다.

'김난도의 내일'은 청년구직자와 이직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전하는 조언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저자는 일자리에 대한 소모적인 대립과 구태의연한 사고의 프레임을 바꿀 때라고 이야기하며, 일자리 시장의 변화와 흐름, '잡트렌드'를 읽어야만 '내 일'을 잡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세계 일자리 시장의 변화양상을 6개의 잡트렌드로 정리하고, 천직을 찾기 위한 다섯 가지 대안과 제안을 보여준다.

◆ 3분 고전2- 나를 돌아보는 모멘텀(저자 박재희)= "同聲相應 同氣相求(동성상응 동기상구). 지도자가 자신과 같은 뜻을 가진 사람을 만나 세상을 바꿀만한 위대한 리더십을 발휘한다는 것이 바로 '공명이론'입니다. 지도자는 다양한 소리들을 조율해 아름다운 음악을 만들어내는 '오케스트라 지휘자'와도 같습니다." -본문중

고전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와 처세술로 인생을 경영하라!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통찰을 전해줬던 박재희 교수가 베스트셀러 '3분 고전'의 제2권 '나를 돌아보는 모멘텀'을 통해 세상을 보는 새로운 눈을 제시한다.

전체 4개의 장 110여 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별한 지식과 논리보다는 평범하지만 소중한 '기본'과 '근본'을 오롯이 담아냈다. 동양고전의 지혜를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바꿔 전달한다.

◆ 습관의 힘-반복되는 행동이 만드는 극적인 변화(저자 찰스 두히그)= 하버드 MBA 출신 뉴욕타임스 심층보도 전문기자 찰스 두히그가 자신의 나쁜 습관을 고치기 위해 발로 뛰어 밝혀 낸 스마트한 습관 사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700여 편의 학술 논문과 수십여 다국적 기업에서 실시한 비공개 연구 자료를 파헤치고, 300여 명의 과학자와 경영자를 인터뷰하면서 습관이 개인적인 삶을 넘어 조직, 기업, 사회에까지 매우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7%의 미국인만 사용했던 치약이 어떻게 전 세계인의 필수품이 됐는지, 마이클 펠프스는 최악의 상황에서 어떻게 세계 신기록을 세울 수 있었는지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좀처럼 변하지 않는 자신과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누구나 원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 일들의 중심에는 습관이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 린인(저자 셰릴 샌드버그)= 구글과 페이스북의 폭발적 성장을 이뤄낸 실리콘밸리의 아이콘 셰릴 샌드버그가 TED강연에서 못다 풀어낸 '여성과 일, 리더십'에 대한 다양한 조언과 자신의 경험을 고스란히 담아낸 책이다. 여성들이 경력을 추구할 때 맞닥뜨리는 장애물과 그 원인을 자신의 경험을 물론, 사회학적 연구 및 세계 조사통계를 근거로 들여다본다.

저자는 여성의 경력 추구를 가로막는 장애물을 사회가 세워놓은 외적 장벽, 사회문화적 압력을 내면화해 여성들이 스스로 만든 내적 장벽으로 구분하고, 여성문제에 관해 내적 장벽과 이에 대한 해결책도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여성들이 회의자리 귀퉁이에 몰려 앉거나 소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는 습관, 육아문제를 미리부터 걱정해서 임신도 전에 스스로 경력을 제한하는 경우 등 다양한 사례를 살펴보고, 현실적 문제를 맞닥뜨리는 법을 조언한다. 저자는 페이스북 최고운영책임자(COO).

◆ 기획의 정석-무에서 유를 만드는 10가지 빡신 기획 습관(저자 박신영)= 공모전 23관왕의 신화, '기획의 여왕' 박신영이 기획과 광고, 프레젠테이션, 강연, 출판, 교육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익힌 자신의 현장 삽질 노하우와 뇌 이론들을 종합해, 공모전의 실전 기획 필살기를 정리하고 기획 노하우를 집약해 내놓은 '기획'만을 위한 첫 책. 어렵고 교과서적인 말들은 최대한 줄이고 실용적으로 구성한 이 책에는 아무것도 아닌 아이디어를 획기적인 기획으로 발전시키는 필수요소들이 '10가지의 빡신 기획 습관'으로 정리되어 있다. / 김미정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