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서 벌어지는 세계 비즈니스맨들의 생존전쟁

정글만리 조정래 지음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3월 25일부터 7월 10일까지 약 3개월여 동안 일러스트와 함께 매일 연재되며 독자와 함께 호흡해온 작품이다. 세계 경제를 집어삼키며 세계의 중심으로 급부상한 중국에서 벌어지는 한국, 중국, 일본 등 각국 비즈니스맨들의 생존 전쟁을 그리고 있다. 전방위적 자료 조사와 2년여에 걸친 현지답사로 다층적인 중국 경제의 실상과 수천 년 역사, 문화까지 생생하게 써내려갔다. 14억 인구에 14억 가지의 일이 일어나는 나라에서 벌어지는 숨 막힐 듯한 경제 전쟁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예상치 못한 재앙에 인간의 원초적 삶의 본능

설국열차 자크 로브 지음

봉준호가 선택한 위대한 원작 '설국열차'. 2004년 국내에 번역 출간되었으며, 봉준호 감독이 영화로 재탄생시키면서 새롭게 출간된 이 책은 멸망한 세상의 유일한 생존처인 열차를 소재로 한 디스토피아적 SF 만화이다. 캐릭터와 스토리라인은 각색 했지만 이야기의 기본적인 설정은 유지되어, 원작 만화와 영화를 비교하며 볼 수 있는 흥미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동서 냉전의 시기, 호시절을 누리던 중 기후무기가 가동되고 예상치 못한 재앙이 벌어진다. 지구는 눈으로 뒤덮인 백색의 사막이 되고, 열차의 각 량은 생활공간부터 농사, 식품, 군사, 감옥까지 각 용도에 맞게 이용되고, 기관차와 가까운 맨 앞 칸의 탑승자들이 열차를 지배한다. 사람들의 삶이 유지되려면 열차는 멈추지 않고 달려야만 하는데…



쇼핑에서 야경까지 홍콩여행의 모든 것 담아

홍콩 홀리데이 양인선 지음



자유여행이 대부분인 홍콩 여행자의 패턴에 맞춤한 정보를 제공한다. 홍콩에서 쇼핑하고, 먹고, 놀고, 볼 것 가운데 최고만을 엄선, 디테일한 가이드를 통해 여행 플랜을 짤 수 있게 도와준다. 정보를 나열해 놓는 백과사전식 가이드북과 달리 저자가 자신 있게 추천하는 곳들을 알차게 선별하고 눈에 확 띄게 배치했다. 꿈의 지도 해외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홀리데이' 두번째로, 쇼핑에서 식도락, 황홀한 야경까지 홍콩의 낭만 속으로 이끄는 친절한 가이드북이다. 독자의 눈높이에 맞춰 발로 뛰며 '꼭 필요한 정보' 만을 모아 책에 담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