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8월28일 수요일 (음력 7월22일·병인)

▶쥐띠 = 세월을 탓하지 말고 주어진 일에서 책임을 다할 때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무슨 일을 하든지 자신감으로 무장하고 용기를 잃지 마라. 계속 전진한다면 행운은 당신의 눈앞에 있다. 2·8·11월생은 자영업 길운. 4·6월생은 아직 이른 편이다.

▶소띠 = 재치가 있으면 닥치는 어려움을 슬기롭게 넘길 수 있다. 지혜는 돈 주고도 못 사는 법. 혼자서 산다는 건 힘든 것이다. 합쳐라. 잘못된 판단으로 생업까지 잃을 수 있다. 말·범·양띠를 경계하는 것이 좋다.

▶범띠 = 과거보다는 미래가 더 중요한 법이다. 잘못된 점을 보완해 보람된 삶이 되도록 노력하라. 1·9·12월생 상대가 왜 본인을 괴롭히는지 생각해보라. 쥐·용·뱀띠를 잡아라. 사업에 큰 도움이 된다. 못 잡으면 사업에서 패한다.

▶토끼띠 = 자신이 해야 할 일은 책임을 다하는 인내심을 가져라. 내가 아니어도 다른 사람이 할 거라는 생각은 자기를 망친다. 남에게 신경 쓰기보다 집안일에 관심을 두자. 양·범·말띠에게 친절 하라. 의심은 금물이다.

▶용띠 = 계획도 없으면서 판단부터 한다면 만용이다. 경험해 본 다음 판단해도 늦지 않다. 애정은 본연의 위치를 찾아라. 운명을 탓하지 말고 분수를 지켜라. 말·양·범띠를 가까이하면 대성할 수.

▶뱀띠 = 부정 없이 철저하게 업무처리를 하니 호평을 받고 수입도 늘겠다. 선·후배 간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라. 4·6·8월생 애정에 자신을 가져라. 떠나는 자를 억지로 잡으려 말고 마음을 읽어서 떠난 마음을 되찾을 것.

▶말띠 = 오랫동안 부진했던 일들이 호전될 기미가 보인다. 혼자서 감당하기 힘들면 떨어져 있는 사람의 도움을 청할 것. 2·6·10월생이면 동쪽을 삼가고 붉은색을 입지 마라. 자신을 약하게 하는 색이다. 별거생활로 심적 고통 크다.

▶양띠 = 약간의 고전은 있겠지만 차차 발전될 운이니 서두르지 말고 인내하라. 언행은 조심. 가정은 화목하겠으나 닭·돼지·용띠 부부는 외출을 금하는 것이 좋다. 즐거움이 변해 화가 되겠다. 활동하는 만큼 이익도 크다.

▶원숭이띠 = 포부를 크게 갖지 마라. 여건이 허락지 않아 허사가 될 듯하다. 직장 동료의 망동으로 명예가 실추될 수 있으니 조심하라. ㅇ·ㅂ·ㅎ성씨는 검은색이 기분 상하게 하는 색깔. 혼자서 하는 것이 수입도 더 많다.

▶닭띠 = 무슨 일이든 한 번에 성취하려고 서두르지 말고 순서 있게 진행하는 것이 좋다. 신규사업을 하려거든 닭·범·토끼띠 친지의 조언을 받을 것. 금전적으로는 ㅈ·ㅊ·ㅎ성씨 남서쪽을 조심해야 한다. 작은 것을 큰 것으로 만드는 건 무리한 것이다.

▶개띠 = 방황할 기미가 보인다. 특히 이성 교제에 생각지도 않던 사람이 나타나 삼각관계로 고심할 염려도 있으니 주의할 것. 신병조심. 형제간 갈등 고조 범·말·닭띠 부부는 언행 조심. 동·서쪽 조심.

▶돼지띠 = 가족과 의견이 엇갈려 가정에 근심이 있겠다. 모든 일을 성취하려면 양·말·돼지띠에게 협조를 의뢰하고 행하라. 진한 회색은 감정을 다스리는 좋은 색이다. 신규사업자는 이사할 때 북·동쪽이 길운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